로더
전자서명란
서명초기화
확인

스킵 네비게이션


HRC 포인트란

한학기 프로그램을 참여해서 80포인트 이상을 취득하게 되면 RC 인증을 받는 제도

HRC 포인트 취득방법

영역 프로그램 참여 포인트 학기당 포인트 비고
공통

일반선택 교과목 수강

1회당 3 포인트 30 포인트 10회
공동체학습 활동
(멘토-멘티 활동)
1회당 3 포인트 30 포인트
(최소 포인트 21)
10회
플로어 플로어별 활동 1회당 3 포인트 30 포인트
(최소 포인트 21)
10회
전체 전체 OT 1회 5 포인트
플로어의 밤 1회 5 포인트
HRC 올림픽 1회 10 포인트
자치활동

HRC 서포터즈 활동

활동 실적에 따라 차등부여

최대 30 포인트

HRC 동아리 활동

최대 15 포인트
자기주도형모험활동 계획서 승인후 활동 인정 월 최대 5 포인트
전체

총 110포인트 취득 가능
(가산 포인트 자치활동 +60포인트)

※ 본인의 배정 공동체학습(멘토-멘티활동) 및 플로어활동 30포인트 중 21포인트는 반드시 취득해야 함

HRC 포인트 인증 혜택

  • 총장상, 혁신교육개발원장상, HRC센터장상 수여
  • HRC 해외봉사 선발 (상위 20명 이내)
  • HRC 재학생 멘토 선발 시 우선권 부여
  • 뉴실크로드 통합경력활동내역서 기재
  • 오프캠퍼스 신청 시 우대
  • 큰사람 포인트 부여
※ 인증을 위한 포인트 미 취득 시 2학기 RC 참여 불가
FAQ
Q1. HRC 포인트 인증제도에 대해 설명해 주세요.
A1. 한 학기 프로그램을 참여해서 80포인트 이상을 취득하게 되면 HRC 인증을 받는 제도입니다. 만약 인증을 위한 80포인트를 취득하지 못했을 경우 다음 학기 HRC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못하게 되며, HRC생활관에 거주할 수 없습니다. HRC인증서는 80포인트 이상 취득한 학생에게 수여되며, 추후 총장상, 혁신교육개발원장상, HRC 교육센터장상, 수여대상 자격획득, HRC 해외봉사 선발 (상위 20명 이내), HRC 재학생 멘토 선발 시 우선권 부여, 뉴실크로드 통합경력활동내역서 기재, 오프캠퍼스 신청 시 우대, 큰사람 포인트 부여 등 대학 생활 동안 다양한 혜택이 주어집니다. 또한 플로어 활동 및 공동체 활동에서 제시된 기준 포인트 21점을 꼭 취득하여야 합니다. 80포인트를 취득하였어도 기준 포인트 21점을 취득하지 못할 시 HRC인증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Q2. HRC 공통 프로그램의 포인트는 어떻게 취득할 수 있나요?
A2. HRC 공통 프로그램 포인트는 교과목, 공동체학습 활동으로 취득할 수 있습니다.
교과목에서는 HRC 교육센터에서 지정하는 일반선택교과목이 한 학기 10주 수업이 이루어지며 수업 1회 출석 시 3포인트가 부여됩니다.
공동체학습에서는 멘토가 활동보고서를 제출하면 활동 1회 당 멘토, 멘티 모두에게 3포인트가 부여되며, 총 10주차 활동을 기준으로 최대 30포인트까지 취득할 수 있습니다. 단, 기준 포인트 21포인트 이상을 꼭 취득하여야 합니다.
Q3. HRC 플로어 프로그램의 포인트는 어떻게 취득할 수 있나요?
A3. 플로어 프로그램은 자신이 소속된 플로어 활동에 참여하여 포인트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플로어 프로그램은 플로어별로 10회 진행되며, 1회 활동 참여 시 3포인트가 부여됩니다. 단, 본인 플로어 활동으로 기준 포인트 21포인트 이상을 꼭 취득해야 합니다.
Q4. HRC 전체 프로그램의 포인트는 어떻게 취득할 수 있나요?
A4. HRC 전체 프로그램은 모든 학생들이 참여하는 활동입니다. 1학기 활동으로 전체 오리엔테이션, 플로어의 밤, HRC 올림픽이 있고 2학기 활동으로는 플로어의 밤, HRC 예술제를 통해 포인트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Q5. HRC 자치활동 프로그램의 포인트는 어떻게 취득할 수 있나요?
A5. HRC 자치활동 프로그램은 HRC 동아리, 자기주도모험활동, HRC 서포터즈를 통해 포인트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Q6. 자치활동 중 ‘자기주도형 모험활동’ 포인트는 어떻게 취득할 수 있나요?
A6. 개인 또는 공동체학습 조별로 참여하고 싶은 교내·외 활동이 있을 경우 자기주도형 모험활동 계획서를 HRC 홈페이지에 제출하면 RM 교수 승인과 부여 포인트를 확정하여 답해드립니다. 활동 후에 증빙자료(사진, 영수증 등)를 포함한 결과보고서를 제출하면 포인트가 부여됩니다. 자기주도형 모험활동은 월 최대 5 포인트까지 인정됩니다. 자기주도형 모험활동에는 HRC 프로그램 이외에 대학생활 적응활동(특강 및 워크숍 참여, 교내 타 부서 프로그램 참여), 진로적성 활동, 외국어 습득 활동 등이 포함됩니다.
Q7. HRC 포인트 인증을 받지 못할 경우 생활관에 입주할 수 없나요?
A7.HRC 소속 학생 중 1학기에 80포인트를 취득하지 못한 학생은 HRC생활관에서 퇴관하셔야 합니다.
HRC생활관에서 퇴관한 학생은 우선 선발 대상에서 제외되며, 다음 학기에는 생활관 학생 선발 기준에 따라 다시 지원하셔야 합니다. 다음 학기 일반 학생 생활관 선발 안내는 생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Q8. 반드시 소속 플로어에서만 포인트 취득이 가능한가요?
A8. 학생이 소속된 플로어가 아닌, 꼭 참여하고 싶은 타 플로어 활동이 있다면 포인트 취득이 가능합니다.
타 플로어 행사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은 학생은 사전에 RA교육행정인턴 선생님에게 참여 가능 여부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또한 본인 소속 플로어에서 최소 21포인트는 취득해야 합니다.
Q9. HRC 포인트를 알고 싶은데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A9. 학생들의 HRC 포인트는 플로어 RA교육행정인턴 선생님들께서 관리하고 계십니다. RA교육행정인턴 선생님께 언제든지 연락하시면 학생 본인의 포인트를 바로 알 수 있습니다.
학생들이 포인트를 바로 조회할 수 있는 전산 시스템은 개발 중이니, 향후에는 직접 포인트 조회를 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HRC교육센터에서는 학기별 2회 포인트 현황을 학생 주소로 우편 발송하며, 플로어 단체카톡방에 공지하오니, 이의가 있으면 HRC교육조교실로 찾아오거나 플로어 RA플로어 교육행정인턴 선생님께 연락바랍니다./div>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