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더
전자서명란
서명초기화
확인

스킵 네비게이션


학생 저술 지원 프로젝트

너희는 책 읽니? 나는 책 쓴다! 가슴이 터질 듯했던 기쁨과 열정의 순간들을 이야기로 풀어 줄 작가를 모집합니다. 자신의 책을 출판하고 싶은 학생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이용방법
  • 모집대상 : 개인 또는 팀
  • 모집부문
    • 자신이 직접 경험한  활동들을 글로 써 보고 싶은 학생
    • 머릿속에 담고 있기엔 아까운 지식들을 책으로 쓰고 싶은 학생
    • 직접 쓴 작품들을 세상에 내놓고 싶은 학생
  • 접수 및 선발 : 7~8월
  • 활동기간 : 8월~12월
  • 활동내용 : 저술 상담, 보고서 작성, 중간 평가, 결과발표회를 통하여 최종 출판팀 선정
  • 접수방법 : 혁신교육개발원(https://iei.jbnu.ac.kr-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 및 작성 후 이메일(ctl-wd@jbnu.ac.kr)로 접수
※ 문의 : 김태우(270-4236, ctl-wd@jbnu.ac.kr)
FAQ
Q1. 글을 잘 쓰지 못하는데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을까요?
A1. ‘학생 저술 지원 프로젝트’는 여러 학생이 팀을 이루어 진행되는 프로그램이고, 추가로 담당 선생님의 정기적인 상담과 전문가의 글쓰기 교육이 이루어지므로, 책을 쓰고 싶은 의지만 있다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합니다.
Q2. 학생 저술 지원 프로젝트는 반드시 팀으로만 지원해야 하나요?
A2. 아니요 그렇지 않습니다. 개인 또는 2인 이상 팀으로 지원 가능합니다.
Q3. 학생 저술 지원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학생들의 저술 작품은 모두 서적으로 출판해 주나요?
A3. 그렇지 않습니다. 결과발표회를 통하여 선정된 팀의 작품만 서적으로 출판됩니다. 대개 1팀 내외의 서적을 출판합니다.
Q4. 학생 저술 지원 프로젝트는 휴학생 및 졸업생도 참여할 수 있나요?
A4. 학부 재학생만 참여가 가능합니다.
Q5. 활동 중간에 팀원이 휴학을 했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A5. 프로그램 운영 기간 내 휴학이나 졸업 등 신분 변동이 생기는 팀원이 있다면, 팀원 변경 신청서를 작성하여 담당자에게 제출해야 합니다.
Q6. 팀 지원금을 복사비로 일부 썼는데, 복사 집에서 발행하는 간이영수증도 인정이 되나요?
A6. 간이영수증은 인정되지 않습니다. 카드 영수증이나 계좌이체 확인서만 인정이 됩니다.
Q7. 학생 저술 지원 프로젝트에 포함된 상담 교육이나 글쓰기 워크숍에는 반드시 참석해야 합니까?
A7. 팀원 전원 참석을 원칙으로 합니다. 부득이한 사유로 상담 및 워크숍에 참석하지 못하는 팀원은 사유서를 담당자에게 제출해야 합니다.
Q8. 학생 저술 지원 프로젝트를 통해서 출판된 서적은 주로 어떤 주제인가요?
A8. 주제가 매우 다양합니다. 같은 전공의 학생들끼리 모여 쓴 전공 관련의 주제, 팀원들이 모험 활동을 하고 그 내용을 책으로 풀어 낸 주제, 시나 소설과 같은 순수 창작 주제 등 다양한 주제의 서적이 출판되었습니다.
Q9. 팀의 지도교수님은 어떠한 역할을 담당하시나요?
A9. 저술을 위한 전반적인 조언 또는 지원을 담당합니다. 주로 저술 내용과 관련된 참고자료 소개, 저술 방향, 인용 및 표절 등에 대해 조언을 합니다.
Q10. 학생 저술 지원 프로젝트를 통해서 출판된 서적을 구경할 수 있을까요?
A10. 담당자(270-4236)에게 문의하거나 사무실(혁신교육개발원 107호)을 방문하시면 언제든지 열람 및 대여가 가능합니다.
Q11. 학생 저술 지원 프로젝트를 통해서 서적이 출판되면 저자로서 인세를 받을 수 있나요?
A11. 학생 저술 지원 프로젝트는 국가재정지원 사업비로 운영되는 프로그램으로, 저자로서 인세는 받을 수 없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