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더
전자서명란
서명초기화
확인

스킵 네비게이션


운영 목적

대학생활 적응 증진, 자기주도적인 모험과 소통 역량 강화, 진로 및 취업 설계를 돕기 위함.

교과목 개요

  • 인정 학점 : 1학점(15시간 이수)
  • 학점 부여 방법 : Pass/ Fail
  • 혁신교육개발원에서 이수 실적을 관리하고, 평가하여 학점 부여

교과목 운영 내용

구분 운영내용 이수시간 인정시간
필수
이수항목
오리엔테이션 교과목 오리엔테이션 1시간/필수참여 1시간 참여인정
전대 챌린저스(구 모험대사)
토크콘서트
혁신교육개발원에서 주관하는 전대 챌린저스 토크콘서트 참여(1회 필수 참여) 1시간 1회당 1시간
특강 교내에서 주관하는 특강 참여(2회 필수 참여) 2시간 1회당 1시간
자기주도적
모험활동
교내·외 기관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 중 [모험과소통] 교과목의 목적에 부합하는 모험활동 참여(4시간 필수이수) 1~4시간 담당교수의 인정시간
  • 주도적 참여 : 활동시간의 100%
  • 능동적 참여 : 활동시간의 70%
  • 수동적 참여 : 활동시간의 50%
선택
이수항목
학과자율
프로그램
학과에서 주최하는 전체 학생 대상의 프로그램 참여 최대 7시간 1회당 1시간
학생지원
프로그램
교내에서 지원하는 학생지원 프로그램 참여 1회당 1시간
취업지원
프로그램
교내 취업지원과에서 주관하는 취업ㆍ진로 관련 프로그램 참여 1회당 1시간
총 15시간 이수
※ 문의 : 혁신교육개발원 교양교수학습부 오진선(270-4737, ctl-w@jbnu.ac.kr)
FAQ
Q1. 학점이 어떻게 부여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A1. 「모험과소통」 교양교과목은 참여 필수 시간을 포함하여 총 15시간을 이수하였을 경우 1학점이 부여되며, 모든 프로그램 참여 후 과제제출 양식에 맞게 작성하시어 온라인학습관리시스템(http://kedilms.jbnu.ac.kr)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제출한 증빙서류를 근거로 하여 인정시간 등 확인 절차를 거쳐 Pass/Fail로 점수(1학점)를 부여합니다.
Q2. 프로그램 참여 인정 시간에 대하여 알고 싶습니다.
A2. 자기주도적 모험활동을 제외한 대부분의 프로그램은 1회 참석 시 1시간 , 자기주도적 모험활동은 활동의 특성 및 본인의 기여도에 따라 인정 시간이 다르게 부여됩니다. (1시간~4시간)
Q3. 과제제출 서류는 무엇이 있나요?
A3.  프로그램 참여확인서와 증빙서류(인증사진, 리플렛 혹은 포스터)를 작성하시어 과제제출 양식에 첨부하시어 제출하시면 됩니다.단, 프로그램 참여확인서는 반드시 담당자 서명 받으셔야 합니다.
Q4. 「자기주도적 모험활동」 은 어떻게 이수하여야 하나요?
A3. 교내외 기관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 중 「모험과소통」 교과목의 목적에 부합하는 프로그램을 참여하는 활동입니다. 자기주도적 모험활동은 운영위원회 회의를 통해 활동의 특성 및 본인의 기여도에 따라 1시간에서 최대 4시간까지 인정시간이 결정됩니다.
Q5. 자격증 취득이나 헌혈도 자기주도적 모험활동으로 인정되나요?
A5. <모험과소통> 교과목은 자격증취득과 헌혈은 자기주도 활동 시간이 인정되지 않습니다. 참고로, 자격증 취득과 헌혈과 관련하여 학생취업지원처에서 큰사람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Q6. 행사 담당자 서명을 못 받으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6. 담당자 확인이 어려운 경우에는 증빙자료(본인의 얼굴과 행사장 내부 사진이 나온 사진, 방명록에 기록된 이름 등)를 첨부하시길 바랍니다.* 모험특강의 경우 특강 참여확인서를 사진찍어 첨부하시면 됩니다.
Q7. 학기 중에 취업이 되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7. [모험과소통] 교과목은 15시간 활동을 모두 이수해야 pass가 됩니다. 수업을 듣지 않아도 개별 활동으로 충분히 이수할 수 있는 과목이기에 활동을 하실 것을 권장 드립니다.
Q8. 최종실적 제출 서식은 어디에 있나요?
A8. 최종실적 서식은 따로 없습니다. 단, 활동 후 바로 과제 제출 해 주셔야 실적인정 됩니다. 프로그램 참여만 하시고 과제제출 하지 않으시면 실적 인정되지 않습니다.
Q9. 서식 파일은 어디에서 다운 받아야 하나요?
A9. 혁신교육개발원-온라인학습관리시스템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진행중강의 – [모험과소통] 강의실 입장- 나의강의실 – 공지사항 에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Q10. 문의사항은 어디로 연락해야 하나요?
A10. 혁신교육개발원 담당자(063-270-4737), 또는 학습관리시스템(http://kedilms.jbnu.ac.kr)-[모험과소통]-Q&A 혹은 쪽지발송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