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교육 실태조사(K-NSSE)
학습과정 및 대학생활 경험에 대한 실증적인 조사와 분석을 통해 교육과정 개선방안을 수립하기 위한 조사
- 조사주기: 매년 1회(2011-2017)
- 대상: 재학생
- 방법: 한국대학교육협의회와 학부교육선도대학협의회(ACE+ 협의회)의 주관으로 대학별 설문조사 진행
- 항목: 학습참여, 인간관계, 대학 및 대학 구성원에 대한 인식 등 대학 생활 경험의 전반적인 항목
2011년 학부교육의 질과 성과 분석
- 조사시기: 2011.11.30. - 2012.1.9.
- 참여대학: 총32개 대학
- 조사인원: 전북대학교 학부생 191명(전체대학: 총 7,393명)
- 조사주관: 한국교양기초교육원, 학부교육선진화선도대학 협의회
- 조사결과: 학업적 도전(Academic Challenge)영역에서 타대학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남
2012년 대학 교양기초교육의 질과 성과 분석
- 조사시기: 2012.10.22. - 12.7
- 참여대학: 총35개 대학
- 조사인원: 전북대학교 학부생 314명(전체대학: 총 9,825명)
- 조사주관: 한국교양기초교육원
- 조사결과: 학업도전, 능동적 협동적 학습 영역에서 타대학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남
2013년 대학 학부교육의 질과 성과 분석
- 조사시기: 2013.6. - 2013.8.
- 참여대학: 총54개 대학
- 조사인원: 전북대학교 학부생 758명(전체대학: 총 42,051명)
- 조사주관: 한국교양기초교육원, 학부교육선진화선도대학 협의회
- 조사결과: 능동적 협동적 학습 영역에서 타대학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남
2014년 학부교육 실태조사
- 조사시기: 2014.9.15. - 10.19
- 참여대학: 총84개 대학
- 조사인원: 전북대학교 학부생 635명(전체대학: 총 49,775명)
- 조사주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학부교육선진화선도대학 협의회
- 조사결과: 전 영역(학업도전, 교우와 학습, 교수와 경험, 대학환경, 학부교육 프로그램 참여)에서 타대학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남
2015년 학부교육 실태조사
- 조사시기: 2015.10.1. - 11.25
- 참여대학: 총99개 대학
- 조사인원: 전북대학교 학부생 473명(전체대학: 총 73,139명)
- 조사주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학부교육선진화선도대학 협의회
- 조사결과: 대학환경, 대학몰입, 교육성과 영역에서 타 대학에 비해 높게 나타남
2016년 학부교육 실태조사
- 조사시기: 2016.9.20. - 2017.1.6.
- 참여대학: 총108개 대학
- 조사인원: 전북대학교 학부생 494명(전체대학: 총 70,774명)
- 조사주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학부교육선진화선도대학 협의회
- 조사결과: 학업도전, 대학환경, 학습참여, 교육성과 영역에서 타 대학에 비해 높게 나타남
2017년 학부교육의 질과 성과 분석
- 조사시기: 2017.8.30. - 10.18
- 참여대학: 총127개 대학
- 조사인원: 전북대학교 학부생 636명(전체대학: 총 88,706명)
- 조사주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학부교육선진화선도대학 협의회
- 조사결과: 대학 환경, 학습참여, 교육성과 영역에서 타 대학에 비해 높게 나타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