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목정보
과목명
교육심리
구분
교직
교수
임효진
연도 / 학기
2015년 / 2학기
수업전략 및 수업방법과 선정 이유
1. 수업전략과 선정 이유
(1) 학생들에게 상호작용과 협동학습 기회를 최대한 제공
(2) 활동적인 학습 분위기 조성
(3) 질문의 효과적인 활용
2. 수업방법과 선정이유
(1) 강의
(2) 조별발표
(3) 토의활동
(4) ctl(전북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 활용
(1) 학생들에게 상호작용과 협동학습 기회를 최대한 제공
(2) 활동적인 학습 분위기 조성
(3) 질문의 효과적인 활용
2. 수업방법과 선정이유
(1) 강의
(2) 조별발표
(3) 토의활동
(4) ctl(전북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 활용
수업장면 녹화 및 분석 자료
..
학생평가방법과 선정 이유
학생평가 방법
(1) 중간고사(30%) 기말고사(30%)
(2) 발표 또는 과제(30%)
1) 조별발표
2) IN-CLASS ASSIGNMENT
(3) 출석 및 수업참여(10%)
(1) 중간고사(30%) 기말고사(30%)
(2) 발표 또는 과제(30%)
1) 조별발표
2) IN-CLASS ASSIGNMENT
(3) 출석 및 수업참여(10%)
강의노트
인지발달
인지이론
인지학습전략
행동주의
사회학습이론
목표행동
자기결정성과 흥미
도덕성과 친사회성
인지이론
인지학습전략
행동주의
사회학습이론
목표행동
자기결정성과 흥미
도덕성과 친사회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