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목정보
과목명
교육심리
구분
교직
교수
임효진
연도 / 학기
2015년 / 2학기
수업 개선을 위한 활동 자료(세미나, 워크숍 활동 등)
교수법 세미나 수강
- 스마트 기기를 이용한 자료 수집과 공유 활용 방법
- pbl을 통한 통섭의 장 이끌어 내기
- Flipped Learning을 활용한 수업 전략
- 소통 커뮤니케이션 스킬
- LOPI 직업적성검사 활용법 특강
- 수업 규모별 토의 수업 활용 및 수업 설계
- 티칭 포트폴리오의 개발 및 활용
등..
- 스마트 기기를 이용한 자료 수집과 공유 활용 방법
- pbl을 통한 통섭의 장 이끌어 내기
- Flipped Learning을 활용한 수업 전략
- 소통 커뮤니케이션 스킬
- LOPI 직업적성검사 활용법 특강
- 수업 규모별 토의 수업 활용 및 수업 설계
- 티칭 포트폴리오의 개발 및 활용
등..
수업에 대한 성찰일기
2015.9.1 오리엔테이션
간단한 오리엔테이션이 아니라 이번 시간은 수업에 대한 소개와 설명이 길어졌다. 같은 과목이지만 지난학기까지 했던 수업구조를 대폭 바꾸어서 학생발표와 조별활동의 비율을 높이고, 고목 내용이나 교재도 바뀌었다는 점을 강조하였다.
간단한 오리엔테이션이 아니라 이번 시간은 수업에 대한 소개와 설명이 길어졌다. 같은 과목이지만 지난학기까지 했던 수업구조를 대폭 바꾸어서 학생발표와 조별활동의 비율을 높이고, 고목 내용이나 교재도 바뀌었다는 점을 강조하였다.